아이패드는 아이폰과 다르게 설정 > 배터리에서 배터리의 효율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.
그래서 별도로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을 해야 합니다. 이번 글에서는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방법
아이패드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기
아이패드 배터리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아이패드의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입니다.
아이패드 설정 >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> 분석 및 향상으로 이동합니다.
iPad 분석 공유를 활성화한 후 분석 데이터를 클릭합니다.
Analytics-2024-00-00-000000.ips.ca.synced 형식의 파일이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해당 파일은 iPad 분석 공유가 활성화 된 이후 생성되는데 1~3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.
생성된 파일 중 가장 최신 파일을 선택합니다.
파일을 열면 영어로 많은 내용이 작성되어 있는데 우측 상단에 공유 버튼을 클릭 후 ‘파일에 저장‘을 해줍니다.
이후 아이패드 파일 앱에서 저장된 파일의 확장자를 .synced에서 .txt파일로 변경해줍니다.
텍스트 파일로 변경한 후 파일을 열면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우측 상단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하단에 배터리 효율 확인하기 위해 ‘maximumcapacitypercent’를 검색합니다.
maximumcapacitypercent : 배터리 효율
검색된 내용 옆에 95라는 숫자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숫자가 현재 아이패드의 성능, 즉 배터리 효율 입니다.
같은 방법으로 cyclecount를 검색하여 검색되는 오른쪽에 숫자가 배터리 사이클 수 입니다.
배터리 사이클 수는 0~100%까지 완전 방전 후 충전된 횟수를 나타냅니다.
cyclecount : 배터리 사이클 수
배터리 성능확인 단축어 활용하기
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은 단축어를 통해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단축어로 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을 하는 것도 분석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단축어를 다운받은 후 공유를 클릭하여 단축어를 클릭합니다.
본인이 사용 중인 기기를 선택합니다.
잠시 기다리면 계산된 성능과 사이클 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단축어를 통해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면 설계 배터리 용량에서 잔여 용량을 실제로 계산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마치며
아이패드 배터리 성능 확인방법 2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
단축어 없이 분석 데이터를 저장하여 직접 검색하여 확인하는 방법과 단축어를 통해 배터리 효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이 중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
함께 읽으면 도움 되는 글